쇼피나 라자다는
아이템스카우트같은 프로그램이 없어서
검색량 찾아보기가 쇼피애즈랑 구글을 이용하면되지만
큰 의미가 없는 것 같아 포기하고 있었는데
우연히 이것저것 눌러보다 발견!
비즈니스 어드바이저 메뉴에 들어가면
내 샵 유입율도 확인할 수 있고
고객이 어떤 상품을 봤는지
어떤 키워드로 들어왔는지 확인할 수 있다.
그동안 기간 설정을 안해줘서
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던 것...
신기하게 7일, 30일, 한달로 기간 설정할 때마다
상품이 조금씩 달라진다.
아에 다르기도 하고 기간별로 골고루 봐야할 것 같다.
셀러앱으로 보면 보기가 더 수월한테
pc가 메뉴가 분산되어있어서 찾아서 보기가 불편하다.
traffic - traffic source로 들어가면
고객들의 검색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.
유입이 많아지면 상품소싱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.
Product - performance 로 들어가면
고객들이 어떤 상품을 많이 봤는지
또 해당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는지도 확인 가능하다.
장바구니에 담아논 상품은 할인설정을 더 해줬다.
구매 좀 발생되기를....
'라자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자다 각 나라별 상품등록 가능 갯수 확인하기 (0) | 2022.05.24 |
---|---|
라자다 2주만에 첫 주문! (0) | 2022.02.23 |
라자다 각 국가별 배송비 한번에 계산하는 방법! (0) | 2022.02.14 |
라자다 샵세팅 - 카테고리 설정하기 (0) | 2022.02.13 |
라자다 채팅 세팅하기 (0) | 2022.02.11 |